인터뷰

주최사

제16회 농촌경관 사진 공모전

원현지 기자

2023.01.11

조회수 21053

제16회 농촌경관 사진 공모전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는 농촌으로 떠나는 치유여행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제16회 농촌경관 사진공모전 최종 선정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최종 심사 결과 대상 1점을 비롯하여 총 48(일반카메라 33휴대폰 15)의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대상 1최우수상 3우수상 7입선 37)되었습니다

농촌의 따사로운 가을 아침을 아름답게 표현한 최고 영예 대상 수상자 김동선 님의 당선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16회 농촌경관 사진 공모전 대상 수상을 축하드립니다수많은 경쟁작을 제치고 대상을 받으신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먼저 농촌경관 사진 공모전을 주최하고 주관한 농림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 관계자 및 공모전에 참가한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잊혀가는 농촌의 모습을 메시지로 담아 사진이라는 매개를 통해 많은 분들에게 다가갈 수 있다는 것에 감사드리고 농촌 경관 사진 공모전이 더더욱 발전하기를 기원합니다.

   

공모전을 참가하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을까요?

저는 평소에 농촌에서 자랐고 농촌만의 향수를 사랑하고 그리워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사진으로 담는 것을 즐겼습니다

그러다가 우연한 기회에 공모전 소식을 접하고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평소에 농촌경관 사진에 대해 관심이 있으셨나요?

우리의 기억 속에서 잊혀져가는 풍경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필사를 나가기도 하며 사진을 담아왔습니다

그러다 보니 아름다운 농촌에 대한 관심을 자연스럽게 갖게 된 것 같습니다.

   

작품을 보면 고즈넉한 순간을 잘 포착해아름답게 담아내 주신 것 같습니다촬영 에피소드가 있다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농촌의 풍경을 보여주는 낙안읍성의 가을 아침 날에 문득 사진을 담으러 나갔습니다

주인을 따라나선 반려견과 풀을 먹는 염소들그들과 거니는 농부의 눈부시게 아름다운 풍경을 운 좋게도 담았습니다농부님에게 감사의 글을 올리며 다시 만나면 좋은 대접을 해드리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아름다운 농촌경관을 담아내기 위해 공모전에 도전하시는 분들을 위한 촬영 팁이나 조언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제가 생각하는 촬영 포인트라면 인위적이지 않은 자연스러움과 농촌의 향수를 풍기는 장면을 담는 것입니다

이러한 장면들은 자연과 향수에 집중해서 사진을 찍다보면 저절로 담기는 것들이기 때문에 온전히 집중해서 사진을 찍어보시길 바랍니다.

   


_원현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