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주최사

2018 한국전력 미디어 콘텐츠 공모전 주최사 인터뷰

김태곤 기자

2018.11.07

조회수 10978



공모전 담당부서 Interview

한국전력공사 커뮤니케이션실 뉴미디어팀 전나임 차장

 

한국전력공사(대표이사 사장 김종갑) 주최하는 한국전력 미디어 콘텐츠 공모전의 접수가 1031일부터 127일까지 진행니다. 커뮤니케이션실 뉴미디어팀 전나임 차장님을 만나 이번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Q. 올해 한국전력 미디어 콘텐츠 공모전의 개최목적과 함께 간략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흔히들 전기라고 하면 어렵다고만 생각하세요. 이번 공모전은 빠르게 변하는 에너지 산업 트렌드를 더 많은 국민 분들께 쉽게 알려 드리고자 준비했습니다. 올해 주제는 나에게 더 가까운 에너지인데요, 내가 꿈꾸는 에너지 세상, 세계적 흐름인 에너지전환과 디지털변환’, 그리고 한국전력의 역할과 성과를 잘 담은 다양한 작품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영상과 웹툰, 두 가지 부문에서 작품을 받고 있습니다.

 

Q. 작년과 다르게 올해는 새롭게 웹툰 분야가 생겼습니다. 응모 분야에 대해 설명 부탁드립니다.

- 만화는 모두가 좋아하고 친근하게 여깁니다. 복잡한 이야기도 만화로 만들면 이해하기 편해지죠. 특히, 종이 만화가 웹툰으로 넘어가면서 전달 범위나 그 영향력이 엄청나게 커졌습니다. ‘웹툰의 조회수는 포털의 경쟁력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에너지라는 주제를 재미있는 스토리와 그림으로 표현하면 국민들이 한전을 좀 더 잘 이해하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 웹툰 분야를 신설했습니다.

 



Q. 공모전 부문별 제출 방법과 함께 유의사항은 무엇인가요?

- 출품작은 한국전력 유튜브와 공모전 홈페이지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접수 과정부터 외부에 공개되는 만큼 응모 규격을 꼭 확인해 주시고, 스토리나 음원에 저작권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Q. 추후 수상작품은 어떻게 활용되나요 ?

- 42점의 작품을 선정하는데, 수상작품은 한전 소셜미디어(유튜브, 페이스북 등)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사내행사나 한국전력의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 전국의 사업소에서도 선보여 직원, 고객들에게도 소개할 생각입니다.

 

Q. 마지막으로 예비참가자들에게 응원 메시지 부탁드립니다.

- 4차 산업혁명, 에너지전환, 디지털변환, 이런 말들을 들어보셨는지요. 앞으로의 시대에는 아주 익숙하고 일상적인 말이 될 겁니다. 한국전력은 우리나라의 에너지산업을 이끌면서 기술의 변화를 매일 지켜보고 있습니다. 얼핏 어렵고 딱딱해 보이는 이런 말에 조금 더 관심을 갖고 주변을 둘러보면 에너지가 얼마나 중요한지 아실 수 있을 겁니다. 여러분의 상상력을 발휘해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여러분들이 에너지 트렌드와 한국전력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한국전력공사 소개

한국전력공사(이하 ‘KEPCO’)는 고품질 전력의 안정적인 공급은 물론, 빅데이터, 인공지능, 사물인터넷과 같은 다양한 전력서비스를 통합 제공하는 에너지 플랫폼사업자로 한 단계 발전하고 있습니다. 차별화된 고객서비스 제공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며,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으로 미래 에너지산업을 이끌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합니다. 국민 여러분들과 항상 함께하겠습니다.

 

 

 

글 김태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