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CAMPUS ON

캠퍼스라이프, 200% 즐기기 위한 필수 APP

심재한 에디터

2015.06.01

조회수 10843

캠퍼스라이프, 200% 즐기기 위한 필수 APP  

한 학기 대학생활의 끄트머리, 개강파티에 MT에 농활에 정신없이 놀다보니 벌써 1학기가 끝나갑니다.
특별히 해놓은 것은 없고, 후회되는 3개월. 남은 캠퍼스라이프와 멋진 여름방학을 맞이하기 위해 의미 있게 도전을 도와줄 필수 APP들을 추천해 봅니다.

세바시(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 한국형 TED, 경제·문화·교육·청년 등 다양한 영역의 지식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강연 스트리밍 APP, ‘인간관계, 그 무대의 뒤편’, ‘금융위기의 역사와 그 교훈’과 같이 평소에는 쉽게 생각하지 않는 주제의 강연도 다수 준비되어 있습니다.
대부분 강연시간이 10~20분 사이로 짧기 때문에 등교하는 버스나 지하철에서 충분히 강연 하나를 볼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를 해놓고 천천히 다시 볼 수도 있고, 마음에 드는 강연은 다운로드를 받아서 다시 볼 수도 있습니다. 음악을 듣고, 카카오톡을 하며 보내던 시간에 유용한 정보를 배워서 다른 사람들과의 경쟁력을 갖추는 것은 어떨까요?

아이캠펑 : 대학생을 위한 정보를 모두 볼 수 있는 APP. 약 250개의 대학교 학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큰 규모의 APP입니다. 취업·인턴십 정보를 카테고리별로 검색하여 얻을 수 있고, 대학생을 위한 공모전·서포터즈 같은 대외활동 정보도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전국의 대학생들과 함께 동아리를 만들고 소통할 수 있도록 그루핑(Grouping)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항상 배고픈 대학생들을 위한 특가 상품 정보도 업데이트 되어서 저렴한 가격에 물건을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많은 내용이 있다 보니 복잡하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활용만 잘 한다면 핸드폰 용량도 아끼고, 시간도 절약하고, 배터리까지 아낄 수 있습니다!




취업스터디™ : 고학년으로 올라갈수록 부담이 되는 취업, 하루 종일 검색하고 서점을 돌아다니는 시간은 취업준비생에게는 사치입니다. 사회이슈와 뉴스, 면접정보와 면접결과 등 취업에 필요한 자료를 총망라 해놓은 APP.
‘MY 스펙’ 항목에서 자신의 이력서를 저장하여 관리할 수도 있고, 지원 분야나 업무에 관련된 사회이슈나 뉴스기사를 스크랩하여 보관할 수도 있습니다.
이제 시간에 쫓겨서 이력서를 작성하고, 포트폴리오를 꾸미는 지원자는 가능성이 없습니다. 학년에 관계없이 이 APP을 배경화면에 설치하고 매일 한 번씩 들여다보는 습관을 가져보세요.

워크넷 : ‘용돈은 스스로 벌어서 써야겠다, 아르바이트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 때 가장 많고 정확한 구직 정보를 얻을 수 있는 APP. 고용노동부에서 제작하고 관리하는 상당히 공신력 있는 APP입니다.
취업사이트 정보는 기본이고 지자체의 구직 정보까지 총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구나 이 모든 구직 정보는 전국 고용센터를 거친 정보로 임금사항을 포함한 신뢰성 있는 내용을 제공합니다.
그 이외에도 취업동향 및 관련뉴스, 직업정보, 학과정보. 진로 흥미탐색 등 취업과 아르바이트에 도움이 되는 자료를 찾기 쉽게 정리해놓았습니다.
좋은 일자리는 열심히 찾는 사람에게 보입니다. 대기업 공채와 국가고시에만 연연하지 말고 알짜배기 중소기업 구직 정보를 알아보는 것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셀프컨트롤 for Study : 학점관리를 위해 반드시 챙겨야 하는 시험기간, 시험기간만 되면 새로 나온 게임에, 드라마에 정신을 차릴 수가 없죠?
시간 관리를 못하고 스마트폰과 함께 낭비만 하고 있는 수많은 대학생을 위한 APP. 사용 방법도 간단합니다. 요일과 시작시간, 종료시간을 설정하면 해당 시간에는 스마트폰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친구와 카카오톡으로 필기 내용도 공유해야 하고, 인터넷에서 자료도 찾아보며 공부해야 한다면? 기존의 스마트폰 컨트롤 APP과 달리 ‘예외 메뉴’를 이용하여 특정 APP에 대한 사용 가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시간관리만 잘해도 대학 생활의 90%는 성공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시간 관리는 어렵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시간 관리를 망치는 주범 스마트폰, 결심만으로는 부족하다면 셀프컨트롤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시작이 반입니다.

box 내 손안에 씽굿 공모전 정보. 아직도 공모전 앱 없으신가요?

대학생을 위한 공모전과 대외활동 정보를 가장 빨리 효과적으로 얻을 수 있는 APP. 분야별, 주최기관별, 응모대상별, 시상내역별로 공고를 찾아볼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하위 카테고리도 상당히 세분화 되어 있어서 원하는 자료만 보기에 용이합니다. 또한 공모전 수상자 발표도 자료로 공개하고 있으며, ‘주최사 인터뷰’를 통해 공모전의 기획 의도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그리고 ‘수상자 인터뷰’를 통해서는 공모전 수상 전략이나 노하우와 같은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매우 유익합니다. 공모전에 도전해보고 싶은 대학생은 반드시 깔아야 할 필수 APP입니다.

글_심재한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