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자발표

‘모두의 맞춤형교육을 위한 AI 디지털교과서 개발 아이디어 해커톤’ 총 16작품 수상작 시상

KERIS

2023.09.14

조회수 5648

▲ 공모전 수상자 단체사진


한국교육학술정보원(원장 서유미)모두의 맞춤형 교육을 위한 AI 디지털교과서 개발 아이디어 해커톤시상식을 526일 보코서울 강남에서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424()부터 512()까지 모두를 위한 맞춤형 교육을 목표로 AI 디지털교과서 개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받았으며, AI 디지털교과서 정책 수립에 교육 현장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작품은 공모전 공식 누리집(www.디지털교과서공모전.com)을 통해 접수되었으며, 접수된 웹툰 114, 숏폼 64개 등 총 178편의 작품 중에서 주제연관성, 창의성, 아이디어 구체성, 적용가능성을 기준으로 분야별 8편 총 16편의 우수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웹툰 부문 금상에는 개인별 맞춤형 튜터링이 가능한 나만의 아바타를 생성하고, 아바타와 학생이 함께 공부하며 성장하는 AI 디지털교과서라는 아이디어를 제안한 작품이 선정됐다. 숏폼 부문 금상에는 학생의 마음 상태를 파악해 정서적 상담 및 학습이 가능한 AI 디지털교과서라는 아이디어를 제안한 작품이 선정됐다.

 

웹툰 부문 금상을 수상한 이원재 교사는 내가 상상한 AI 디지털교과서의 모습이 실제로 구현될 수도 있다는 생각에 설렌다현장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교과서에 반영돼 교사의 효율적인 수업을 지원하고, 학생에게 학습 동기를 불러일으키는 멋진 AI 디지털교과서가 만들어지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서유미 원장은 이번 공모전은 AI 디지털교과서에 대한 현장의 관심을 확인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소중한 의견을 충분히 담아 우리 교육을 혁신하는 AI 디지털교과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해커톤 수상작은 디지털교과서 블로그(www.blog.naver.com/kerisdt)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