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자발표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제10회 미래패키징 신기술 정부포상 시상식 개최

한국생산기술연구원

2016.07.25

조회수 11235

 

 

한국생산기술연구원,  10회 미래패키징 신기술 정부포상 시상식 개최


- 다기능 하이퍼 패키징 구현한 총 43개 기술 및 제품에 포상

- 화장품 패키징 관련 응모가 가장 많아...사상 최초 학생부문 장관상 배출

 

한국생산기술연구원(원장 이영수, 이하 생기원) 26() 일산 킨텍스에서 패키징산업 관련 전문가 및 기업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0회 미래패키징 신기술 정부포상(KOREA STAR AWARDS 2016)」시상식을 개최한다* 일시 : 2016. 4. 26() 10:00 ~ 13:00  / 장소 : 경기도 킨텍스 그랜드 볼룸

 

‘미래패키징 신기술 정부포상’은 국내 최고 권위의 패키징 종합 행사로, 관련 산업 종사자의 긍지를 높이고 최신 기술정보 공유를 통한 기술혁신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지속적인 참여기업 증가와 패키징기술 및 관련 산업에 대한 사회적 인식 확산에 따라 2007년 개최 초기 산업부장관상 1, 표창 1개였던 정부포상이 지난해부터 산업부 장관상 4, 표창 2, 국무총리상 1개로 승격되는 등 규모가 확대되었다.

 

이는 중소기업의 신제품 포상연계제도와 포상절차의 공정성 유지, 수상제품의 적극적 홍보를 위한 국내외전시 지원 등 각종 지원책과 포상에 대한 신뢰도가 향상된 결과다.

 

이번 수상작들의 공통점은 ‘다기능 하이퍼 패키징’을 구현해 낸 제품들로 기존 제품보호라는 1차원적 기능에서 나아가 단순한 디자인과 가벼운 소재에 디지털 콘텐츠를 접목, 환경보존과 비용 절감을 실현했다는 것이다.

 

또한, 가치가 상승하고 있는 화장품 패키징 관련 응모제품이 가장 많았는데 화장품 용기 및 기능성 등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에 기술적 완성도를 높은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사상 최초 학생부문의 장관상이 배출된 것도 주목할 부분이다

  

국무총리상에는 ()더우주의 ‘우주 페이스 마스크(OOZOO FACE MASK)’가 선정됐다. 최근 수출주력 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마스크팩 화장품으로 제품 특성에 맞춰 차별화된 패키징*을 실현한 점이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패키징 특징 : 투터치(Two-touch)형 주사기 앰플 용기에 핵심 원료를 분리 보관한 뒤, 사용 직전에 혼합해 마스크 시트에 주입해 사용하는 방식의 마스크팩 키트, 앰플의 집중기능성, 시트마스크의 지속침투의 장점 부각

   

산업부장관상은 현대글로비스의 ‘자동차 KD부품 수출용 접철식 플라스틱 박스’, 씨제이제일제당 ㈜의 ‘비비고 테이블탑소스 (고추장소스, 간장소스), 주식회사 티제이테크 ‘종이상자 자동 접이기(Automatic Paper Case Former), 안양대학교의 ’양쪽에서 사용하는 Double Spuit‘ 등 총 4개 제품이 수상했다.

 

이밖에 11개 기업이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상을, 2개 기업이 부천시장상을, 12개 기업이 한국포장기술사회장상을 수상하는 등 총43개의 기술 및 제품이 수상작에 선정됐다.

   

이영수 생기원 원장은 “미래패키징 신기술 정부포상은 미래지식산업인 패키징산업의 우수기술과 산업발전 기여자에 대한 포상을 통해 업계의 변화와 발전을 모색하는 자리”라며, “패키징 산업을 기술과 창조의 종합예술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산업 전반에 걸쳐 지속적인 지원과 관심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 http://www.kitech.re.kr/promotion/page1-2.php?idx=42&keyword=%BD%C3%BB%F3%BD%C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