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자발표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제5회 전국 아동바른양치실천 공모전 시상식 개최

한국건강증진개발원

2016.07.01

조회수 10715

한국건강증진개발원,

5회 전국 아동바른양치실천 공모전

수상자 발표 및 시상식 진행

 

치아야, 축하해!” 주제 1,400여 건 출품

그림 대상에 새로 난 내(포항양덕초)’

서간문 대상 충치, 넌 누구냐?(충남 광덕초)’

    

 
71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된 5회 전국 아동바른양치실천 공모전시상식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정기혜)은 학령기 아동의 바른 구강건강관리 습관의 중요성을 알리고 확산하고자 5회 전국 아동바른양치실천 공모전을 진행하고, 그 결과를 지난 69() 71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을 통해 발표하였다.

 

전국 8~13세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올해부터 법적 근거를 갖추게 된‘69일 구강보건의 날을 널리 알리는 취지에서 치아야 축하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46일부터 513일까지 약 한 달 동안 전국 17개 시도에서 총 1,400여 건의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구강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을 실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많은 응모자들의 관심 속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된 작품은 그림 부문 11, 서간문(편지글) 부문 10점으로 수상자들은 6971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에서 상장을 수여받았다.

 

특히 그림 부문 대상을 수상한 새로 난 내 이를 축하해주세요(포항양덕초 1학년, *)’ 작품은 유치가 빠지고 영구치가 새로 올라오는 모습을 어린이다운 상상력으로 표현함으로써 심사위원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서간문 부문에서는 어린이들의 동심이 가득 담긴, 따뜻한 표현력이 돋보이는 작품들이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대상에 오른 충치, 넌 누구냐?(충남 광덕초 5학년, *)’는 주제의 핵심을 벗어나지 않으면서 알콩달콩 이야기를 이어가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최우수상 고마운 내 치아에게(대천동대초 1학년, *)’는 탁월한 언어 감각과 저절로 미소 짓게 하는 상상력으로 심사위원의 호평이 이어졌다.

 

개발원 관계자는 공모전을 통해 어린이들 스스로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생각해보고, 일상생활에서 바른 칫솔질을 실천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수상 여부를 떠나, 작품을 준비한 어린이들의 열정과 지도해주신 분들의 관심과 노력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공모전 수상작품은 향후 국민건강증진을 위한 귀중한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며, ‘한국건강증진개발원 홈페이지(www.khealth.or.kr)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