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폭력 예방을 게임으로 풀어내는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다!

2020.12.16 10:10

작성자손한나 에디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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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 폭력 예방을 게임으로 풀어내는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다!


아웃캠프족
스타트업 도전자 숙명여대 최숙 님(소프트웨어전공 18학번) 

2020 SK LOOKE로서 학교 폭력 예방을 목표로 한 게임을 비즈니스 모델로 창업한 학생이 있는데요, 숙명여대에서 소프트웨어 그리고 경영학을 공부하고 있는 최숙 학생(소프트웨어전공 18)입니다. 그가 진행한 프로젝트 도전기를 한 번 들어볼까요?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도전하신 프로젝트에 관해 소개해 주세요!
A: 저는 SK행복나눔재단에서 주관하는 활동, 2020 SK LOOKE로서 사회적 문제를 하나의 비즈니스 모델로 해결하기 위한 프로젝트에 대해 고민해 왔습니다.

그곳에서 같은 학교 학우와 함께 '학교 폭력'을 주제로 한 게임을 비즈니스 모델로 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Q: 학교 폭력을 주제로 한 게임이라니 굉장히 독특한데, 프로젝트 주제로 ‘학교 폭력’을 선정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A: 1학년 때, 교육 봉사를 하면서 많은 청소년을 만나며 청소년 문제, 특히 학교 폭력에 관심을 갖게 되었어요.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비즈니스 모델로 해결하고 싶은 사회적 문제를 ‘학교 폭력’으로 결정하고 이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전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