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별 전공 수업 모두 들을 수 있는 내 손 안의 강의실!

2020.12.16 10:02

작성자배우진 에디터

조회수1,896

댓글0

CMAPUS&CAREER

 

대학별 전공 수업 모두 들을 수 있는

내 손 안의 강의실!

 


* 대학 전공수업 사이트 ‘KOCW’

 

대학교에서 수업을 듣고 있으면 나의 전공을 다른 대학교에서는 어떻게 가르치고 있을지 궁금해질 때가 있습니다. 대학별 전공 수업을 직접 들어보고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1  대학공개강의 서비스 KOCW?

KOCW(Korea Open Course Ware)는 고등교육 교수학습자료 공동활용체제로써 쉽게 말하면 대학공개강의 서비스입니다.

오픈교육 자료들은 학습자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공개적으로 제공되는 무료 교수학습 자료를 말하며 누구나 온라인상에서 대학강의와 자격증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습니다. 190개의 대학과 총 29개의 기관에서 무료강의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2  전공과 영어 실력을 한 번에 잡는 기회

많은 대학생이 취업을 위해서 영어를 공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전공기술과 역량을 공부하기에도 바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 대학생에게는 따로 영어공부를 하는 시간을 만드는 것은 큰 부담으로 다가옵니다.

하지만 전공 수업을 영어로 들을 수 있다면 어떨까요? KOCWMIT, UNESCO의 협력하에 전공에 관한 지식과 영어 실력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을 기회를 제공해 드립니다.

 

 3  대학교가 제공하는 교육에 대한 의구심

대학교에서 수업을 듣다 보면 자신의 전공 수업이 제대로 된 교육인지 의구심이 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실습과에 소속해 있는 경우는 담당 교수가 현직에서 얼마나 오랫동안 떨어져 있는지를 따지게 되며 나의 대학이 아닌 다른 대학에서의 나의 전공 수업을 들어보고 싶어지게 됩니다.

이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KOCW , 대학공개강의 서비스입니다. 여러분도 한 번 수강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4  다양한 국내협력 기관에서도 강의 제공

대학강의뿐만 아니라 국내의 다양한 협력기관도 KOCW에 강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기관으로는 SBS,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한국국제교류재단, 한국저작권위원회 등 이외에도 총 29개의 기관이 무료로 강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기업과 공단, 재단에서 제공하는 강의에는 해당 분야의 입장이 반영돼 공사나 기업에 취업할 때 기업이 바라는 인재상을 갖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자신의 전공과 연장선상에 놓여있는 기업체라면 더욱이 도움이 될 수 있겠죠?

 

 5  이용자별 추천 강의도 풍성

진로, 진학을 고민하는 청소년들에게는 대학기초강의를 통해서 자신의 진로를 체계적으로 정리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대학생들은 대학 기초강의공무원과 임용 자격증’, ‘영어해외특강을 들으면서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 사회초년생과 회사원의 경우 취업 준비를 위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고 집에서 편하게 소프트웨어와 관련된 교육을 받을 수 있답니다.

 

교육에는 끝이 없다고 합니다. 퇴직자 및 평생교육 또한 ‘KOCW’에서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춰서 필요한 강의를 들어보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6  커리큘럼에 맞춰 성장해야만 하는 대학생

이제는 학교에서 제공하는 커리큘럼만 수행해서는 취업 시장에서 도태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자신만의 차별점을 가지기 위해서는 다른 사람보다 많은 분야의 정보와 지식 그리고 기술들이 요구됩니다. , 한 가지만 할 줄 아는 사람보다는 다양하게 할 줄 아는 사람을 기업들이 더 선호한다는 것입니다.

물건을 만들 줄만 알고 팔 줄 모르는 사람보다는 만들어서 팔 줄 아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지금 바로 KOCW를 통해서 자신만의 커리큘럼을 만들어 보세요!

 

_배우진 에디터


chat 댓글(0)

댓글쓰기
Home
로그인
을 해주세요.

공모전 분류별 현황

씽굿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