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안전한 학교 공모전

2022.09.01 12:41

작성자원현지 기자

조회수4,160

댓글0

함께 만드는 안전한 학교

9회 안전한 학교 공모전

 



공모전 담당자 Interview

학교안전공제중앙회 안전교육팀 김예은 연구원


교육부와 17개 시도 교육청, 학교안전공제중앙회가 9회 안전한 학교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올해는 함께 만드는 안전한 학교라는 주제로 작품을 공모받고 있습니다

공모전의 담당자인 학교안전공제중앙회 안전교육팀 김예은 연구원님을 만나 자세한 이야기 들어보았습니다.


 

Q1 : 9회 안전한 학교 공모전 소개와 취지에 대해 간단히 설명 부탁드립니다.

 

A : 교육부 및 17개 시·도교육청 주최하고, 학교안전공제중앙회 주관하여 우리 모두의 학교 안전을 위해 개최되는 안전한 학교 공모전으로, 학교 현장의 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고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개최되었습니다. 안전한 학교 공모전은 지난 8년이라는 시간 동안 개최되면서 매년 다양한 아이디어의 작품이 제출되었고 이를 통해 학교안전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Q2 : 올해 공모전은 작년과 어떤 점이 달라졌나요?

 

A : 기존에 있던 포스터와 UCC 부문을 삭제하고, 현재 진행되는 공모전 트렌드에 맞춰 학생안전 활동 사용자 창작 컨텐츠(숏폼)’라는 부문을 새로 추가하였습니다. 그리고 학생안전교육 교수학습자료 부문도 새롭게 개편되어 부문에 변화를 주었습니다. 또한, 개인전으로 참여가 가능했던 공모전의 부문들이 팀별(지도교사와 학생) 참가로 변경되었으니 이 부분을 꼭 확인하시고 출품해 주시기 바랍니다.

 

Q3 : 공모전 참여자들이 유의하거나 참고해야할 점은 무엇이 있나요?

 

A : 부문별로 참가대상 및 주제, 제출양식 등이 상이하므로 출품 전에 반드시 공모요강을 확인해 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아울러, 작품의 표절이나 저작권 문제가 발생 될 시에는 심사에서 제외될 수 있으니 이점 유의하시어 작품을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Q4 : 수상작은 추후 어떻게 활용되나요?

 

A : 수상작은 추후 학교안전정보센터와 유튜브 학교안전TV’ 채널에 탑재하여 안전교육 자료 등 공공의 목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한 수상작들을 전시 가능한 액자로 제작하여 학교안전 박람회 및 시·도교육청 주관의 각종 행사 시 홍보용 전시 작품으로 활용될 예정입니다.

 

Q5 : 이번 공모전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예비 참가자 분들에게 마지막 응원의 말씀 부탁드립니다.

 

A : 벌써 9회째 열린 안전한 학교 공모전은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로 인해서 지금까지 이어져 올 수 있던 것 같습니다

이번 공모전은 팀별 참여가 가능한 부문들로 이루어졌기에 팀원들과 함께 더 좋은 아이디어를 공유하여 

학교안전사고를 줄일 수 있는 많은 작품이 출품될 것 같다고 생각됩니다.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으로부터 

모두가 안전할 수 있는 함께 만드는 안전한 학교를 위해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학교안전공제중앙회 소개


학교안전공제중앙회는 학교안전사고 예방사업과 학교안전공제사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하여

 <학교안전사고 예방 및 보상에 관한 법률28조에 따라 교육부 장관이 설립한 기관입니다.



chat 댓글(0)

댓글쓰기
Home
로그인
을 해주세요.

공모전 분류별 현황

씽굿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