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에이즈 예방 대학생 광고공모전 수상자 인터뷰

2020.02.28 10:19

작성자이소진 기자

조회수13,230

댓글0

14회 에이즈 예방 대학생 광고공모전 수상자 인터뷰

 

한국에이즈퇴치연맹이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에서 후원하는 14회 에이즈 예방 대학생 광고공모전최종 수상자를 1025일 홈페이지 공지와 개별 연락을 통하여 발표하였습니다. 영상광고 인쇄광고 두 가지 부문으로 71일부터 930일까지 총 7백여 점의 작품이 접수되었습니다. 3차를 거친 공정한 심사를 통해 최종적으로 31점의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대상 수상자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대상 영상부문 홍익대학교 윤다정, 박소정님

그동안 가지고 있었던 에이즈에 대한 편견과 오해를 버릴 수 있었던 좋은 기회


대상 수상작 에이즈 바로 알자!’

 

● 14회 에이즈 예방 대학생 광고공모전 대상 수상 축하드립니다. 수상하신 작품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 부탁드립니다.

에이즈에 대한 간단한 개념부터 모든 사람들이 오해하기 쉬운 내용을 중심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인포그래픽을 작업하였습니다. 이 영상을 보는 사람이 최대한 자연스럽고 쉽게 정보를 인지할 수 있도록 만들었고 물론 시각적으로 재미를 주는 것도 함께 집중했습니다.

 

● ​공모전을 참가하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으실까요??

저희들은 모션그래픽을 항상 공부해오고 수업을 같이 들어서 작업스타일이 맞아 함께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영상 공모전 참여는 처음이었지만 저희가 여태까지 작업했던 인포그래픽이라면 이 공모전과 잘 맞을 것 같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 ​평소에 에이즈 예방에 대하여 관심이 있으셨나요?

평소에 에이즈에 대해 안다고 생각했지만 이 공모전을 준비하면서 저희도 좀 더 많은 공부를 할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에이즈에 대한 전염에 대한 지식은 저희도 처음 알게 된 사실도 많아서 놀라웠고 이것들을 중심으로 알린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 이번 공모전을 통해 어떠한 점을 느끼셨는지 소감 궁금합니다.

공모전을 준비하면서 에이즈에 대하여 바로 알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가지고 있었던 에이즈에 대한 편견과 오해를 버릴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고 상까지 받게 되어 영광입니다.

 

● ​다른 광고 공모전 도전자들을 위한 꿀팁이나 조언 있으실까요?

에이즈에 대한 잘못된 상식과 진실 그리고 올바른 예방 방법을 알려주고 사회적 시선을 변화시키는 것이 공모전의 주최 이유라고 생각했습니다. 때문에 이러한 내용을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했고, 한국에이즈 퇴치연맹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에이즈에 대한 정보들이 준비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_이소진 기자

chat 댓글(0)

댓글쓰기
Home
로그인
을 해주세요.

공모전 분류별 현황

씽굿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