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최대 규모 대학생 교육기부 단체는 바로 우리!

2020.09.02 02:09

작성자손한나 에디터

조회수1,935

댓글0

클럽데이트


대한민국 최대 규모 대학생 교육기부 단체는 바로 우리!

톡톡클럽 : 초·중 학생에게 교육을 나누는 봉사단체

‘대학생교육기부단’


대학생교육기부단은 대학생들이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해 교육기부를 진행하는 활동을 하는데요, 각 지역별로 본부가 있어 전국적 네트워크가 탄탄히 형성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특별히 ‘대구경북권역본부’의 본부장, 이윤상 학생을 인터뷰했습니다.



▲대교단 대구경북권역 부원들



 Q.  대학생교육기부단 대구경북권역본부에 대해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대학생 교육기부단 대구경북권역본부(이하 대교단) 2020년 하반기 본부장을 맡게 된 이윤상입니다.

대교단은 교육기부 문화조성과 확산을 목표로 하여 대학생 교육기부 문화를 널리 퍼뜨리려는 대학생들이 모인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교육기부 봉사단체입니다.


또한, 대교단은 서로 협력하고, 연대하는 사람 중심의 단체를 그 지향점으로 삼아 모든 단원들은 주인의식과 도전정신을 가지고 활동에 임하고 있습니다.



▲2020 하반기 대교단 임원 선출​



 Q.  대교단은 주로 어떤 활동을 하나요?
 A.  대교단은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크게 두 가지 활동을 진행합니다. 첫 번째 활동은 ‘함성소리’입니다. 함성소리는 ‘함께 성장하는 우리들의 소중한 이야기’의 줄임말로, 학기 중 인근지역 학교에서 토요프로그램을 자율적으로 기획하고 지도하는 활동입니다.


두 번째 활동은 ‘쏙쏙캠프’로 방학 중 3일 단기 기간에 창의 및 인성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활동입니다. 이외에도 교육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대교단의 교육기부 활동을 소개하는 캠페인 활동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올해 상반기에 코로나로 인해 대구경북권역본부는 활동하기가 힘들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어떤 활동을 하셨나요?
 A.  대면 회의와 교육프로그램 진행은 안전상 힘들다고 판단하여 상반기 동안 온라인 화상 회의 앱인 ‘ZOOM’을 통해 비대면으로 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교육프로그램 주제를 정한 후 주제별로 팀을 나누어 학생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기획하는 방식으로 활동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