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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배움터 교육콘텐츠 공모전

조회수 : 12616

주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응모분야

기획/아이디어 디자인 UCC/영상

접수방법

홈페이지

참가자격

대학생 대학원생 일반인 어린이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기업 제한없음

시상종류

현상공모

접수기간 2022-07-11 ~ 2022-10-31
1등 시상금 200만원
홈페이지 공모전 홈페이지

공모요강

디지털배움터 교육콘텐츠 공모전


● 응모 자격
  - 전 국민(디지털배움터 강사 및 서포터즈 포함)


● 응모 주제
  - 교안, 동영상, 웹툰
  - “디지털배움터에서 문제를 해결하다”
   * 디지털 환경에 친숙해지기
   * 디지털에서 정보 습득하기
   * 디지털에서 소통하기
   * 디지털 환경에서 일상생활하기
   * 디지털 환경에서 안전하기
   * 디지털 환경에서 만들기
   * 디지털 환경에서 일하기
   ※ 그 밖에 디지털 역량(활용, 소양, 예방, 참여) 관련 교육 콘텐츠, 
      디지털 기기를 활용한 문제해결 에피소드 등
   
   ※ 전 국민 디지털역량강화교육을 위한 역량별 수준별 교육과정 및 
      디지털배움터(www.디지털배움터.kr) 교육자료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공모 규격
  - 교안
   * 내용 : 수업용 교안으로 교육 활동 내용은 1개 이상 포함
              ※ 콘텐츠 이용 대상(과정수준, 역량, 목표 구분 등)을 제안할 것
   * 분량 : 수업계획서 3매 이내, 교안 25매 이내 (40분 1차시 강의용)
   * 형식 : 지도안 HWP, 교안 PDF파일
              (교안의 경우 표준 4:3, PPT변환 파일, 수상작에 한해 PPT파일 을 추후 제출)    
   * 썸네일 : 썸네일에 사용할 이미지 파일(1280x720 픽셀이상 JPG/PNG)

  - 동영상
   * 내용 : 강의, 다큐멘터리, 웹드라마, 애니메이션, 광고 등 다양한 형식 가능
               ※ 콘텐츠 이용 대상(계층, 연령, 직업, 역량)을 제안할 것
   * 분량 : 3분~5분 이내 동영상
   * 형식 : 500MB~700MB 이내 MP4파일 (원본 파일은 추후 수상작에 한해 제출)
   * 썸네일 : 썸네일에 사용할 이미지 파일(1280x720 픽셀이상 JPG/PNG)

  - 웹툰
   * 내용 : 디지털 기기를 활용한 문제해결 에피소드
               ※ 콘텐츠 이용 대상은 전국민 모두
   * 분량 : 가로형, 세로형 모두 가능, 1회 분량의 에피소드로 60컷 내외
   * 형식 : 원고형식 : JPG포맷 ‧ 스크롤뷰 ‧ 가로 1280px, 해상도 72dpi 이상
   * 썸네일 : 썸네일에 사용할 이미지 파일(1280x720 픽셀이상 JPG/PNG)


● 시상 내역
  - 총 30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2점(대상),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장 상장(28점) 및 
    80~200만원 상당의 상금(또는 상품)
 
  •    ※ 시상기준에 적합한 작품이 없는 경우 해당 상은 시상하지 않음
  •    ※ 심사결과에 따라 시상금과 시상규모는 일부 조정될 수 있음


● 응모 일정
  - 접수 : 2022.7.11.(월) ~ 10.31.(금) 자정까지
  - 심사 : 2022.11.1.(화) ~ 11.24(목)
  - 시상 : 2022년 디지털배움터 성과보고회에서 시상 예정
   ※ 추진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제출 방법
  - 공모 분야별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 가능
   ※ 개인과 팀으로 중복 참여시 팀으로는 분야별 1회만 접수 가능
   ※ 배움터 강사/서포터즈는 배움터부만 지원 가능 일반부로 지원불가(접수기간 기준)
  - 분야별 3개, 총 9개 작품까지 제출 가능하나, 동일 분야에서는 중복수상 불가
  - 모든 응모작은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타 대회 수상작이거나, 표절 작품은 심사 및 수상에서 제외
  - 출품작은 타인의 저작권, 초상권을 침해하지 않아야 하며, 이와 관련된 모든 법적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음
   ※ 저작권은 문체부와 한국저작권위원회의「창작물 공모전 지침(20.10.20)」을 준용
  - 저작재산권은 주최측에서 수상자 동의하에 디지털역량사업에 한하여 2차 저작물로 수정·변형하여 사용할 수 있고,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있음
   ※ 수상작의 저작권(저작인격권, 저작재산권)은 수상자에게 있음


● 접수 방법
  - 공모전 홈페이지 제출 : www.디지털배움터공모.kr


● 심사 방법
  - 홈페이지 참고 : c11.kr/114e7


● 활용 방안
  - (교안, 동영상분야) 디지털배움터 콘텐츠로 활용
   * 콘텐츠 전문가 감수, 디자인 편집(디지털배움터 로고 삽입 등)하고, 
     수상자명을 명시하여 공통 교육자료로 활용 권고
   * 디지털배움터 홈페이지 등 관련 플랫폼에 배포

  - (웹툰분야) 디지털 배움터 콘텐츠 및 홍보자료로 활용
   * 콘텐츠 전문가 감수, 디자인 편집(디지털배움터 로고 삽입 등)하고, 
     수상자명을 명시하여 공통 교육자료 및 홍보자료로 활용 권고
   * 디지털배움터 홈페이지 등 관련 플랫폼에 배포
    ※ 신규 콘텐츠 제작, 수상작과 개수는 별도 전문가 자문회의를 통해 선정


● 문의 사항

  - TEL : 02-334-7005  |  E-mail : yjg@thinkcontest.com



  • 이 공모전의 내용은 주최사의 기획에 따라 변경할 수 있으니 이후 주최사의 자료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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