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 상세보기

전체 공모전 현황 공모전 상세보기

2018 제 2회 대학생 캐릭터 공모전 및 일러스트 경연대회 코칭가이드

조회수 : 5785

주최 SAAF 조직위원회
주관 pollution ent., OBS
후원/협찬 문화체육관광부, 서울시, 한국관광공사,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신세계TV쇼핑, (주)WTL, (주)SHOP1029
응모분야

기획/아이디어 디자인 예체능 캐릭터/만화 체험/참여

접수방법

이메일

참가자격

대학생

시상종류

현상공모

접수기간 2018-04-20 ~ 2018-06-30
1등 시상금 500만원
홈페이지 SAAF in KOREA
첨부파일 2018 SAAF 캐릭터 공모전 및 일러스트 경연대회 [일정변경].hwp (31.5 KB)

공모요강

2018 제 2회 대학생 캐릭터 공모전 및 일러스트 경연대회


SAAF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대학교육협의회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후원하는 2018 SAAF(Street Art Awards Festival) in Korea가 개최됩니다.

공모전 캐릭터를 제품화하여 홈쇼핑에서 판매하는 산학협동 기획 축제 행사 입니다.

 신진디자이너의 발굴 및 육성을 목적으로 하는 2018 SAAF의 메인행사로 열리는

2회 대학생 캐릭터 공모전 및 일러스트 경연대회에 참여를 적극 협조바랍니다.


 ● 응모 자격

    - 대학생 누구나개인 및 팀(2~5단위 참가 가능



 ● 응모 주제
    - 공모전 수상작품이 아닌 창작 캐릭터 (개인 및 팀당 2점 이하)



 ● 시상 내역
    - 총 16 작품 총상금 2,100만원


     ※ 
선정된 작품은 제작된 의류를 통해 신세계TV쇼핑에 이름 및 대학이 노출됩니다.
     ※ 
1차 공모전에 당선된 100점의 작품 중에서 선정된 캐릭터는 의류를 제작

           신세계TV쇼핑 및 SHOP1029와 공동 판매하며판매 수익의 일부는

           당선자 출신학교에 장학금으로 기부됩니다.

     ※ 심사기준에 적합한 수상작품이 없는 경우시상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수상자 시상금은 제세공과금 공제 후 지급합니다.

     ※ 특전은 사정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음



 ● 응모 일정


     ※ 
결과 발표 및 세부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경연방식


    - 1차 공모전 당선자(100)는 반드시 SAAF 행사 현장의 배틀 경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 배틀 캐릭터 주제는 행사 1달 전 홈페이지(www.saaf.co.kr)에 공지합니다.

    - 경연시스템 구성 (PC, 타블렛일러스트)은 주최 측에서 제공합니다.

    - 배틀은 실시간으로 대형 전광판에 전송됩니다.

    - 배틀의 전 과정은 OBS 방송에서 촬영 다큐멘터리로 제작 예정입니다.

    - 경연대회 기간동안 포토존을 꾸며서다양한 인터뷰 진행합니다.



 ● 제출 방법
    ​-  공통규격

      1) 기본형 1종 원본 파일 (형식: AI / PSD, 사이즈: A3, 해상도: 300dpi)

      2) 도식화 맵핑 1종 이미지 파일 (형식: JPG/PDF, 사이즈: A4, 해상도: 200dpi)

    - 세가지 디자인(후드 집업맨투맨반팔 티셔츠中 택 1 *다수 디자인 제출 가능

    - 별첨자료 [캐릭터 공모전 도식화] SAAF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후 작업

      3) 캐릭터가 다수 일 경우각 캐릭터의 기본형도식화 맵핑 파일 제출 필수

              ※ 도식화(첨부자료)에 캐릭터를 활용하여 디자인한 작품은 내부 심사를

             거쳐 실제 작품으로 제작판매될 예정입니다.

              ※ 제품화 과정에서 필요할 경우 수정 및 변형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접수 방법
    - 응모방법 : design@saaf.co.kr 메일 접수

    - 메일제목 : “SAAF공모출품-oo” 형식으로

    - 파 일 명 : “SAAF공모출품-oo” 형식으로 제출 (압축파일용량 20MB이내)

     - 제출서류 참가신청서(JPG/PDF), 작품소개서(hwp), 동의서(hwp),

      작품파일 (캐릭터 원본파일: AI/PSD, 도식화맵핑 이미지파일: JPG/PDF)

        ※ 참가신청서 작성 후신청인(팀인 경우팀원전체서명날인 스캔



 ● 심사 방법
    - 창작 출품물의 표현력독창성활용성(), 대중성 등

     종합적인 완성도를 심사의 기준으로 합니다.

    - 1차 공모전 점수 경연현장 점수를 합하여 수상자를 선정합니다.

       ※ 도덕성윤리지침저작권 침해 및 표절 의혹 등에 저촉되지 않아야 한다.

    - 심사위원 각 대학교 디자인 관련 저명 교수 및 캐릭터 작가



 ● 유의 사항
    - 제출 서류는 양식에 맞게 작성 하여야 합니다.

    - 공모전 출품 작품은 수정이 불가하며반환되지 않습니다.

    - 공모전 출품 작품은 상용화되지 않은 캐릭터이어야 합니다.

    - 상금은 대표 신청자에게 일괄 지급합니다.

    - 수상 작품은 주최 측의 홈페이지 게시 및 홍보 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 선정된 작품의 제품화가 필요한 경우 응모자는 권리사용권,

     배분편집 등의 필요한 계약에 합의하여야 합니다.

   - 시상금 수령자 및 제품화한 작품 대상자도 저작재산권이 당사에 이전됩니다.

   - 공모전 출품 작품이 지적소유권 침해 및 제출서류의 허위 등의 법적인

       문제 발생 시 일어나는 책임은 출품자에게 있으며,

       선정취소 상금 반환 등이 이루어집니다.  

    - 동시에 그로 인해 발생되는 피해에 대한 민 · 형사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 출품된 모든 작품은 SAAF 행사 기간 동안 전시부스에 전시됩니다.



 ● 문의 사항
    - SAAF 조직위원회 공모전 담당자

    - tel. 070-7434-3749

    - email. design@saaf.co.kr​




이 공모전에 대한 씽굿 코치

상품화를 목적으로 한 캐릭터 디자인 도전 포인트 체크합니다.

1. 상품화 가능한 영역과 카테고리(인형, 열쇠고리, 물병, 충전기, 배터리 등등)

  충분히 표현할 대상에 대해 공부와 자료수집을 합니다.

2. 캐릭터 영역의 선정, 다양한 주제와 키워드를 통해 마인드맵을 작성해 봅니다.

3. 마인드맵에서 캐릭터 스토리를 구성해 봅니다.

4. 특징과 표현할 점을 체크해 봅니다.

5. 특징 공부가 끝이 나면 이처럼 캐릭터가 갖추어야 하는 모습을 표현해 봅니다.

6. 다양한 캐릭터 공모전 수상작을 찾아 살펴봅니다.

7. 최대한 디자인 완전성(다각적인 표현/적용물)을 높입니다.

 

8. 저작권 등을 유념합니다.

 

9. 경제성, 상품성, 재료, 실현가능성, 주 소비자 등을 점검합니다.

- 캐릭터 공모전 대상 공모전 수상 팁-

"마인드맵도 작성해보았다. 캐릭터의 구상보다 특징 공부를 먼저 시작했다.

특징 공부가 끝이 나면 이처럼 캐릭터가 갖추어야 하는 모습을 표현할 수 있었다."


글 이동조 공모전코칭 전문가 ('내 운명을 바꿀 2억짜리 공모전 전략' 저자)


  • 이 공모전의 내용은 주최사의 기획에 따라 변경할 수 있으니 이후 주최사의 자료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씽굿/Thinkcontest.com/대학문화신문사의 출처표기에 따라서 전재 및 재배포를 할 수 있습니다.
목록